부산항만공사,‘항만 내 녹색·실버일자리 창출’

2021-11-12 21:25

add remove print link

- 부산동구시니어클럽과 협업하여 시니어를 위한 녹색일자리 기반 마련

부산항만공사는 부산동구시니어클럽과 협업하여 연인원 1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녹색일자리를 창출한다. / 사진제공=부산항만공사
부산항만공사는 부산동구시니어클럽과 협업하여 연인원 1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녹색일자리를 창출한다. / 사진제공=부산항만공사

부산항만공사(사장 강준석, 이하 BPA)는 부산동구시니어클럽과 협업하여 연인원 100명이 참여할 수 있는 녹색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1일 밝혔다.

‘항만 내 녹색·실버 일자리’에 참여하는 시니어들은 부산항 다중이용시설(국제·연안여객터미널)에서 수거한 플라스틱 중 활용 가능한 자원을 재분류 및 이물질을 제거하는 업무를 수행하고, 재분류된 폐플라스틱은 새활용 기업을 통해 이불·양말 등 제품으로 재생산된다. 이렇게 생산된 업사이클링 제품들은 연말에 부산지역 취약계층 대상으로 기부할 예정이다.

BPA와 부산동구시니어클럽은 지난 9월 부산항 자원순환 체계 운영에 필요한 인력지원 및 노인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하였다.

이번 녹색일자리 창출이 업무협약의 결실이며 BPA가 활동 장비 및 장소를 제공하고 부산동구시니어클럽은 시니어 인력공급을 담당한다.

BPA 친환경사업부장은“항만 내 녹색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내 노인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”고 전했다.

home 최학봉 기자 hb7070@wikitree.co.kr